(주)대일섬유

home > equipment > 제직공정
제직공정
정경기(Warping M/C) 정경기는 원사콘을 직물설계에 따라 필요로하는 총 경사올수를 필요한갯수의 빔으로 나눈 수만큼 Creel에 걸고,실을 일정한 장력으로 끌어내어 설계된 길이만큼 빔에감는 기계이며 생산규모나 직물의 종류에 따라 직접정경기와 부분정경기로 나눈다.
호부기(Sizing M/C) 호부기는 경사의 강력을 높이고 실의 잔털을 눕혀서 제직중의 마찰과 바디침에 의한 충격에 견디어 제직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경사에 풀을 입히는 기계이다.
Delta110 통경기(Drawing-in M/C) 통경( 또는 경통)기는 직기에서 필요한 드롭퍼,종광,바디의 구멍에 경사를 끼워주는 기계로, 기계가 고가이기 때문에 지금도 수작업에 의존하는 공장이 많다. 대일섬유에서 보유하고있는 통경기는 첨단의 전자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Yarn칼라는 물론, 소재까지 구분하는 정확성과 범용성이 있는 기계로 작업의 일괄처리와 Light칼라의 미세한 차이도 정확히 구분하는 최첨던 기계이다.
레피어 직기(Rapier Loom) 대일섬유의 PICANOL GAMMAX는 STAUBLI DOBBY가 16~20매,위사칼라 8도까지 제직할 수 있는 최신형 전자동 직기이다.
연경기(Tying M/C) 직기에서 제직이 완료되어 동일품종으로 빔을 교체시 신.구의 경사를 자동으로 연결 시켜주는 기계이다.
검단기(Inspecting M/C) 제직된 직물의 폭,길이,밀도등 규격을 확인하고,직물의 결점을 수정하여 규정된 등급과 길이를 측정하는 기계이다.